무식상 식상과다 식상혼잡 사주 특징 (식신 상관이 없거나 너무 많은)

무식상 식상과다 식상혼잡 사주 특징

사주에 식신 상관이 없거나 너무 많은 경우, 어떻게 해석될까? 이 글에서는 사주에 식상이 전혀 없는 무식상, 식상이 너무 많은 식상과다 또는 식상혼잡 사주 특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사주에 한가지 성분이 과하거나 아예 없을 경우 그 기운이 너무 약하거나 강한 것으로 볼 수 있으며, 극단적인 성향이나 기질을 보일 수 있다고 해석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주는 모든 글자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대운과 세운을 함께 고려해야 하므로, 무식상 또는 식상과다 사주를 가진 사람이 모두 이와 같다 할 순 없습니다.

식상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목적으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식상 식상과다 식상혼잡 사주 특징 (식신 상관이 없거나 너무 많은)

무식상 사주

사주에 식신이나 상관이 없는 경우 무식상 사주라고 합니다.

식상은 식신과 상관을 말하는데, 이 글자는 표현에 대한 욕구, 화술, 감수성, 장착성 등과 관련이 있습니다. 자신 또는 타인의 취향이나 기호에 대한 욕구를 느끼고 이것을 표현하고 주장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식상이 없는 경우 표현이나 재주, 욕구, 말하는 것이 약할 수 있습니다.

표현이나 재능에 대한 욕구가 약하기 때문에 굳이 무언가를 창작하려 하지 않고 그냥 있는 그대로의 것을 쓰려는 성향이 있으며, 불만이 있더라도 굳이 바꾸려 하지 않고 정해진대로 따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식상 사주는 말이나 행동을 할 때에도 자신만의 독특한 표현이나 어필을 하지 않는 편이며, 이미 만들어진 표본대로 표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언변이 뛰어나지 않고 말수가 적어 상대방에게 오해나 편견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식상이 없는 사람들은 표현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이성에게 매력을 어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연애는 알콩달콩 애정표현이 중요한데, 무식상인 사람들은 재미없고 답답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식신과 상관은 자기 자신을 제어하거나 어떤 정해진 틀, 규칙, 간섭을 매우 싫어하며, 어떠한 방식으로든 그것을 깨려고 하는데, 무식상의 경우 그러한 욕구 자체가 없거나 약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식상이 사주에 없을 경우 본인의 마음에 들지 않거나 자신이 원하는 것이 아니어도 상대방에게 맞춰주는 편입니다.

식신과 상관은 능동적이고, 활동적인 에너지를 가지고 있으며, 일을 벌이는 것을 좋아하고, 남에게 관심이 많아 오지랖을 잘 떠는 기질이 있습니다. 식상이 없을 경우 남을 위해 움직이려 하지 않으며, 행동력이 부족하여 과정 없이 결과만 바라거나 시도 자체를 안 하려는 소극적인 성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식상이 없는 여자는 자식복이 없다는 해석이 있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여자 사주에 식상이 없을 경우 자녀를 케어하는 능력이 약할 수 있으나, 자녀가 없거나 자식복이 없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식상과다, 식상혼잡 사주

사주 글자에 식신상관이 혼재되어 있거나, 3개 이상일 경우 식상혼잡 또는 식상과다 사주라고 합니다. 식상과 상관이 혼잡하거나, 식신이 3개 이상일 경우 기운이 치우쳐 상관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식신이나 상관은 인간의 삶에 서 어린아이를 상징합니다. 그로 인해 이들은 자유분방하고 감정적이며, 타인에 대한 관심과 연민이 많습니다. 식상의 에너지는 일간(나)으로부터 나오기 때문에 식상과다로 이 기운이 강할 경우 감정이나 충동이 조절되지 않아 쉽게 정신적인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식신과 상관은 표현, 말, 손재주, 행동력 등으로 해석됩니다. 이기운이 사주에 많으면 추진력과 실행능력이 빨라 능동적인 것으로 해석합니다.

이들은 타고난 재주가 많아 그 재주를 잘 사용해서 재물을 벌어들일 수 있습니다. 표현력이나 손재주 등을 활용할 수 있는 예체능, 방송, 작가, 교육, 강사, 기술직 등 직종과 잘 어울립니다.

또한, 식상은 관을 극하는 글자이므로 직장 등 간섭이 많은 곳에서 오래 지내기 어렵습니다. 상사와 충돌이 생기는 경우가 많고, 구설수가 있을 수 있으며, 본인이 흥미를 잃고 스스로 그만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로 인해 직업이나 직장의 변동이 많은 편입니다.

식상은 드러내는 기운이기 때문에 자랑하는 것을 좋아하며, 남들을 무시하는 성향도 가지고 있습니다. 식상이 강할 경우 자신의 능력을 과시하고 교만할 수 있으며, 자신이 하고 싶은 말만 하고 남의 말은 귀담아듣지 않아 인심을 잃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식상은 기존의 관습을 거부하고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식상이 강하게 작용하여 관살을 극할 경우 반항심리가 발동할 수 있습니다. 부모나 어른들이 자신을 간섭하거나 억압하면 말다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식상은 화술과도 관련이 깊습니다. 이들은 자신의 취향이나 의견을 분명하게 주장하고 언변이 뛰어납니다. 하지만, 식상과다로 이 기운이 지나칠 경우 말로써 대인관계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늘 입을 조심해야 합니다.

식상은 남에게 보이는 것에 민감하며, 인정이 많아 남에게 베푸는 것을 잘하는데, 이 기운이 강할 경우 사치를 부리거나, 지나치게 베풀어 실속이 없어질 수 있습니다.

식상은 남자에게 장모를 의미하고, 여성에게는 자식을 의미합니다. 식상이 과다할 경우 흉신으로 나타날 수 있는데, 부부사이 갈등 또는 자식문제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식상이 과다할 경우 주변 사람이나 직업 등을 잘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인성 또는 재성으로 기운을 조절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인성(편인, 정인)은 정적인 에너지를 가지고 있어 식상의 지나치게 동적인 에너지를 제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재성(정재, 편재)은 돈이나 일에 대한 목표와 계획을 정하고 그것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